뷰페이지

‘한 표’ 이준석 “홍준표 복당 문제 없다…洪, 강성발언 안할 듯”

‘한 표’ 이준석 “홍준표 복당 문제 없다…洪, 강성발언 안할 듯”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4-13 12:14
업데이트 2021-04-13 1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선 반대한다 하자 “원래 적응력 뛰어난 분”
“洪, 선거서 ‘김종인 역할 컸다’ 깔끔히 인정”
홍준표 무소속 의원과 이준석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 서울신문·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과 이준석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 서울신문·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물러나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도 13일 “복당하는게 옳다”며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복당에 한 표를 보탰다. 국민의힘의 전신인 자유한국당 대표를 맡았었던 홍 의원은 김 전 위원장과 갈등 관계 속에 복당을 이루지 못했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서 홍 의원의 복당 문제를 질문 받자 “홍준표 의원은 당에서 2번 대표를 지내는 등 당의 가치와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 분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에 진행자가 “초선 의원들이 반대한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하자 이 전 최고위원은 “최근 20대, 30대 지지층이 당으로 편입되기 시작되는 그런 상황 속에서 과거 홍 대표가 말을 직설적으로 해 젊은 지지층을 이탈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차원에서 하는 말”이라고 정리했다.

이어 이 전 최고위원은 “홍 대표가 원래 적응력이 뛰어난 분이다”라면서 “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 그것은 우려할 바가 아니다고 본다”고 말했다.

홍 의원이 당을 지지하는 젊은층의 이탈을 막기 위해 수위 조절을 할 것이라는 기대로 해석된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무소속 홍준표 의원.  서울신문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무소속 홍준표 의원.
서울신문
홍준표 “나 강성보수 아냐, 원칙보수”
이와 관련해 홍 의원은 지난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자신의 정치 성향에 대해 “굳이 따진다면 ‘원칙 보수’, ‘정통 보수’라고 할 수 있다”며 자신을 ‘강성 보수’로 분류하는 것이 틀렸다고 주장했다.

이 전에도 홍 의원이 위기에 처한 당을 구하려 강성발언으로 일종의 악역을 자처했다며 자신을 ‘강성’으로 분류하면 곤란하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혔었다.

이 전 최고위원은 “홍 전 대표가 김종인 전 위원장에 대해 그전까지 비판했지만 선거 결과가 나온 뒤에는 깔끔하게 ‘김종인 위원장 역할이 컸고 앞으로도 어떤 행보를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허심탄회하게 말했다”면서 “따라서 그런 부분에 대한 (염려는) 좀 덜어냈다”며 홍 의원의 복당을 지지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