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록페 대신 스크린 오른 록밴드…떼창 없어도 열기는 뜨겁다

록페 대신 스크린 오른 록밴드…떼창 없어도 열기는 뜨겁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4-02 00:45
업데이트 2021-04-02 01: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소년·기프트 극장용 영상 내놔
국카스텐 콘서트 실황 전국 상영

영화관의 불이 꺼지자 록 밴드 멤버들이 스크린에 등장한다. 카메라는 연주자들의 표정과 손짓까지 담아내고 기타와 보컬, 드럼이 뿜어내는 사운드는 ‘방구석 1열’보다 훨씬 생생하다. 마스크를 쓴 관객들은 고개를 까딱이며 음악에 몰입한다.

록 밴드들이 극장으로 향하고 있다. 새소년과 기프트가 극장용 영상을 상영한 데 이어 국카스텐도 공연 실황을 스크린에 올렸다. 공연장이 장기간 열리지 못하면서 밴드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선택지로 팬들의 관심이 높다.
이미지 확대
국카스텐
국카스텐
매년 오프라인 콘서트를 이어 온 국카스텐은 지난달 24일부터 ‘국카스텐 콘서트 실황: 해프닝’을 전국 54개 스크린에서 상영 중이다. DVD로 발매한 2016년 연말 콘서트를 대형 스크린과 5.1채널 사운드를 갖춘 영화관에 알맞게 재편집했다. 특유의 폭발적인 라이브를 극장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정교한 후반 작업을 거쳤다. 1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주일간 총 3485명이 관람했다.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최근 오프라인에서 공연을 하지 못한 것도 이번 상영을 하게 된 계기 중 하나”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상 관객이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지는 못하지만 오랜만에 팬들을 만나는 기회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새소년
새소년
이미지 확대
기프트
기프트
록 밴드 새소년과 포크 밴드 기프트도 지난달 21일까지 2주간 전국 5개 CGV 상영관에 연주 영상을 올렸다. ‘아지트 라이브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기획된 영상은 각 팀의 개성을 살린 세트에서 1시간 30분간 연주하는 모습을 담았다. 방탄소년단, 송가인 등 아이돌 그룹이나 트로트 가수의 영상은 사례가 있지만 밴드의 영상을 별도로 만들어 상영한 것은 처음이다.

콘텐츠를 기획한 CJ문화재단에 따르면 기프트는 총 40회차, 새소년은 50회차가 상영됐으며 일부 회차를 제외하면 대부분 매진됐다. 콘텐츠 분류상 영화에 포함되지 않아 전산망에 집계되지 않지만 새소년의 경우 개봉 당일 예매율이 전체 영화 6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는 설명이다.

관객들은 온라인 스트리밍 콘서트와 다른 매력이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라이브는 집에서 채팅할 수 있어 좋지만 음악과 공연 자체가 목적이라면 극장이 낫다”,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 아티스트 클로즈업 등 영화관의 장점이 있었다”는 등 후기가 올라오기도 한다. 비교적 일반 공연 형식에 가깝고 상영 전 무대 인사를 통해 밴드를 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대중음악 콘텐츠에 대한 음악 팬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상영을 바탕으로 더 완성도 있는 다른 콘텐츠를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2021-04-02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