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쌍둥이만 하는 배구”...이재영·이다영 학폭 피해 학부모 폭로

“쌍둥이만 하는 배구”...이재영·이다영 학폭 피해 학부모 폭로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2-14 21:12
업데이트 2021-02-14 2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영·이다영 선수. 연합뉴스
이재영·이다영 선수. 연합뉴스
이재영·이다영 학폭 피해 학부모 폭로글 등장
“쌍둥이만 하는 배구, 나머지는 자리만 지켜”
“쌍둥이 모친, ‘언니에게 공 올려라’ 코치하기도”
“피해받은 아이들 한두명 아냐”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소속 쌍둥이 자매 이재영, 이다영 선수를 둘러싼 학교 폭력 의혹 제기가 멈추지 않고 있다.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신을 배구 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부모라고 밝힌 네티즌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A씨는 “뉴스를 접하고 아이들이 올린 글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들었다”며 “부모로서 (가만히 있으면) 안 될 것 같았다”며 글을 쓰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A씨가 올린 사진에는 2011년 춘계전국 남녀 중‧고 배구연맹전에 출전한 전주 근영중학교의 선수 명단이 담겼다. 이재영, 이다영 선수는 1번과 2번으로 기재됐다.

A씨는 “시합장에 다녀보면 쌍둥이만 하는 배구였지 나머지는 자리만 지켰다”며 “근영중은 쌍둥이만 서로 올리고 때리고, 둘만 하는 배구라는 소리를 여러번 들었다”고 언급했다. 시합장 학부모 방에서는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어머니가 딸에게 “언니한테 공 올려라”라고 코치하는 소리를 정확하게 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어머니 역시 배구 국가대표 출신이다.

A씨는 “칼로 인한 큰 일이 벌어졌는데도 그 당시에는 학부모들은 전혀 알지 못했다”며 “아이들이 돈을 뺏기는지도, 힘들게 괴롭힘을 당하는지도 전혀 몰랐다”고 적었다. 앞서 이재영, 이다영 선수와 같이 활동했다고 언급한 피해자 4명은 “가해자가 칼을 가져와 협박했다”고 폭로한 바 있다.

A씨는 “흥국생명, 대한배구협회, 대한체육회는 방관자 아니냐”며 “피해받은 아이들이 한두명이 아닌 상황인데 서로 눈치 보기만 하고 있다. 이재영‧다영 선수에게는 엄벌이 내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0일 이재영, 이다영 자매는 자신들을 둘러싼 학폭 논란에 대해 “깊은 죄책감을 갖고 있다”며 사과했다. 흥국생명도 구단 차원의 사과문을 냈지만 아직 두 선수에 대한 징계는 결정되지 않았다. 그러자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근영중 배구부에서 함께 뛰었다는 B씨가 “또 다른 피해자”라며 자신이 겪은 일을 글을 통해 알렸다.

한편, 흥국생명과 한국배구연맹은 두 선수의 징계 수위를 두고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