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VIP’ 주장에 與 조롱 “안철수 V3는 대선 3번이냐”

오세훈 ‘VIP’ 주장에 與 조롱 “안철수 V3는 대선 3번이냐”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2-02 17:33
업데이트 2021-02-02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세훈 “문건 파일 ‘V’는 대통령”…與 “코미디 지망생”

강선우 대변인 “v는 ‘버전’…음모론도 격이 있다”
우상호 “지성의 상실이라는 괴현상은 처음”
김원이 “회사생활 해본 사람에게 물었다면…”
이미지 확대
코로나19 시대 교육·보육 고심
코로나19 시대 교육·보육 고심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신의 사무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시대 교육·보육 모색 웨비나’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2021.1.30 뉴스1
더불어민주당은 2일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산업부 원전 문건 제목에 들어간 ‘V’를 대통령(VIP)의 약자라고 주장하자 일제히 조롱하고 나섰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산업부가 공개한 문건 파일의 제목을 언급하며 “KBS 9시 뉴스를 통해 보도된 문건의 제목은 ‘180514_북한지역원전건설추진방안_v1.1.hwp’이고, 검찰 공소장에 기록된 문건의 제목은 ‘180616_북한지역 원전건설 추진방안_v1.2.hwp’이다. 분명히 두 파일은 다르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문건 제목의 ‘v’라는 이니셜에 주목할 수밖에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오 전 시장은 “우리는 흔히 대통령을 ‘vip’라고 칭해왔음을 알고 있다. 결국 ‘v’가 가리키는 것이 무엇인지, 정부 내에서 어떠한 의미로 쓰이고 있는지 당사자들은 알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주장에 대해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서울시장 예비후보인지 코미디언 지망생인지 분간이 어려울 정도”라며 “문서작성 등 기본적인 일을 해보신 분이라면 v가 ‘버전’(version)이란 것을 모를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뉴스1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뉴스1
그는 “음모론에도 격이 있다”며 “주변에 도와주시는 분들께 좀 물어보라. 세상에 멍청한 질문은 없고,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의원들의 조롱도 이어졌다. 우상호 서울시장 후보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선거 때가 되면 이성의 상실 현상을 자주 보지만, 지성의 상실이라는 괴현상은 처음”이라며 “그렇다면 (안철수 후보자가 개발한 컴퓨터 백신) V3는 안 후보가 대권 도전을 세 번 한다는 뜻이냐”고 비꼬았다.

박주민 의원은 “서울시장에 재도전하는 오 후보가 마치 한 번도 문서작업 등의 실무를 해본 적 없는 사람이 아닌가 우려하게 만든다”고 혀를 찼다. 김원이 의원은 “회사생활 조금만 해본 사람에게 물어보기만 하셨어도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은 안 하셨을 텐데”라고 비꼬았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