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간호사들에 ‘크리스마스 머리띠’ 착용 지침? “강제성 없었다”

간호사들에 ‘크리스마스 머리띠’ 착용 지침? “강제성 없었다”

이보희 기자
입력 2020-12-24 14:33
업데이트 2020-12-24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부 반발로 지침 철회

한림대병원 블라인드 캡처
한림대병원 블라인드 캡처
24일 한림대 성심병원이 최근 간호사들에게 크리스마스 머리띠 착용을 지시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한림대병원 블라인드(직장인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는 ‘간호사를 봉으로 아는 병원’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병원 측은 간호사들에게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이 달린 머리띠를 착용하라는 지침을 내렸다.

작성자는 “연말까지 반짝이는 머리띠를 쓰라고 하는데 누가 노조에 일렀더니 하기 싫은 사람은 하지 말라고 했대요”라며 “저번 간호사 댄스 사건처럼 또 뉴스에 나와야 하느냐”고 지적했다.

또 다른 작성자는 내부 직원 단체 채팅창 일부를 캡처해 올렸다. 부서장으로 추정되는 사람은 단체 채팅창에 ‘병동. 헤어핀. 밴드 착용 건. 일자는 24일부터 착용합니다. 안 하고 싶으면 단체로 하지 않아도 된다’고 공지했다. 그러나 공지 글을 올린 사람은 곧바로 ‘우리 병동은 모두 합니다’라며 머리띠 착용을 독려했다.

단체창 대화 글을 올린 작성자는 “간호부에서 간호사들만 크리스마스 때 이거 쓰고 일하라는데 정말 병원 수준이 창피하다”면서 “누가 노조에 일렀는지 간호부에서 하기 싫으면 하지 말라고는 하는데 부서장이 저렇게 말하는데 어떻게 안 하냐”고 토로했다.

병원 측은 노조 측의 강력한 항의에 머리띠 착용 지침을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24일 병원 측은 “지난해에 일부 간호사들이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액세서리를 착용했는데 반응이 좋았다. 이에 올해에도 하는 게 어떻겠다고 간호사들로부터 먼저 제안이 나왔다. 간호사 전체가 아닌, 자발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만을 위해 전체 인력의 30%만 준비했다”며 강제성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