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열제 먹고 기도모임…목사 부인 “혼자 산다” 거짓말

해열제 먹고 기도모임…목사 부인 “혼자 산다” 거짓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9-01 16:52
업데이트 2020-09-01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 계양구 기도 모임 관련 확진자 5명

방역과 검사를 동시에
방역과 검사를 동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진 24일 오전 대전시 서구 만년동 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시설을 방역하고 있다. 2020.8.24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나온 인천 소규모 기도 모임과 관련한 최초 감염 환자가 역학조사 과정에서 해당 모임 동선 등을 숨겼던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인천시 등에 따르면 지난달 15일과 16일 열린 인천시 계양구 한 기도 모임과 관련해 이날까지 인천에서만 확진자 5명이 나왔다.

지난달 25일 최초로 확진된 A(59·여)씨는 최초 역학 조사 과정에서 해당 모임이 열린 사실을 숨기고 진술하지 않았다. A씨는 해당 모임뿐만 아니라 “혼자 산다”며 결혼 사실조차 숨긴 것으로 파악됐다. 그의 남편은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대전시 대덕구 순복음대전우리교회 목사다.

A씨는 지난달 20일 발열 증상이 나타났으나 당시 해열제를 복용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에도 발열과 기침 등 증상이 나타나자 지난달 25일 계양구 지역 한 선별진료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으로 판정됐다.

A씨가 이틀간 기도 모임을 한 사실은 방역 당국이 그를 상대로 위치 정보(GPS) 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뒤늦게 확인됐다. 방역 당국은 전날인 8월 31일에야 같은 달 15일과 16일에 열린 기도 모임에 각각 신도 6명과 8명이 참여한 것을 확인했다.

이들과 가족 등 접촉자를 대상으로 검체 검사를 한 결과 미추홀구에 사는 B(45·여)씨와 그의 딸 C(15)양, 계양구에 사는 다른 신도 D(74·여)씨 등 3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C양은 지난달 16일 모임에 참석한 어머니 B씨가 양성 판정을 받자 전날 검사를 받았고 이날 양성 반응이 나왔다.

방역 당국은 심층 역학조사 과정에서 지난달 30일 확진 판정을 받은 계양구 거주 64세 남성도 이 기도 모임 관련 확진자로 분류했다. 이 남성은 당초 경기 성남시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됐으나 지난달 16일 계양구 기도 모임에 A씨 등과 함께 참석한 것을 확인해 감염경로를 변경했고 해당 기도 모임과 관련한 인천 지역 확진자는 총 5명이 됐다.

인천시 관계자는 “A씨가 동선을 숨겨 역학 조사 과정에 차질이 빚어졌다”며 “심층 역학조사를 통해 추가 동선과 접촉자가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향후 A씨를 고발할지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