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정경두 “추미애 아들 휴가 행정처리 정확히 안돼”

[속보] 정경두 “추미애 아들 휴가 행정처리 정확히 안돼”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0-09-01 12:11
업데이트 2020-09-01 1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휘관 구두 승인 했더라도 휴가 명령 서류상에 안 남겨져 절차상 오류”

이미지 확대
답변하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
답변하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9.1 연합뉴스
신원식 “서씨 상사가 秋보좌관에게
휴가연장 요구 전화 받아” 주장
추미애 “그런 적 없다” 부인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군 복무 시절 특혜 휴가 의혹과 관련, “지휘관이 구두 승인을 했더라도 휴가 명령을 내게 돼 있는데 서류상에는 그런 것들이 안 남겨 져 있다”면서 “행정 절차상 오류가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에서 ‘서씨가 군의관 진단서와 지휘관 명령도 없이 19일간 병가를 갔다’는 신원식 미래통합당 의원의 지적에 “추가 행정조치를 완벽히 해놔야 했는데 일부 안 된 것으로 안다”며 이렇게 답변했다.

정 장관은 “절차에 따라 병가와 휴가가 진행된 것으로 파악한다. 간부의 면담 일지에는 기록이 돼 있는 것으로 제가 확인했다”면서도 “지적한 대로 일부 행정처리 이런 것들을 정확하게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육군 중장 출신인 신 의원은 “19일간의 병가에 아무 근거가 없었다. 국방부도 전혀 자료가 없다고 확인했다”며 국방위에 무단휴가 의혹 규명 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신 의원은 서씨의 상사였던 권모 대위가 추 장관 보좌관으로부터 휴가 연장을 요구하는 전화를 받았다고 지난 6월 서울동부지검에서 진술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추미애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해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미지 확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속개된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8.25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속개된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8.25 뉴스1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