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도 가스누출 사고’ LG화학 한국인 직원 2명 석방…불구속 수사 받을듯

‘인도 가스누출 사고’ LG화학 한국인 직원 2명 석방…불구속 수사 받을듯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08-07 11:26
업데이트 2020-08-07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화학 CI
LG화학 CI
지난 5월 LG화학 인도법인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발생한 가스 누출사고 관련 현지에서 구속 수감됐던 LG화학 계열사 법인장 등 한국인 직원 2명이 법원의 보석 허가를 받아 풀려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정선기 LG폴리머스 법인장 등 한국인 간부 2명과 현지인 직원 12명은 전날 오후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의 구치소에서 석방됐다. 앞서 이들은 지난달 7일 과실치사 등의 혐의로 체포돼 구치소에 수감됐었다.

지난 4일 보석을 신청했고 법원이 명령 집행 절차 과정을 거친 뒤 이날 풀려난 것으로 전해졌다. 정 법인장 등은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받을 예정이다. 이들에 대한 기소는 아직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의 형사 재판은 상고심까지 진행되는 경우 2~3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LG폴리머스는 LG화학이 1996년 인도 시장에 진출하며 인수한 현지 첫 사업장이다.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의 이 법인에는 한국인 직원 네 명이 근무 중이었다. 지난 5월 7일 이 공장에서는 독성의 스티렌 가스가 누출돼 수백명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 가운데 12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파악된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