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영희, 백선엽 발언 논란 후 라디오 하차···황보선 센터장 임시 진행

노영희, 백선엽 발언 논란 후 라디오 하차···황보선 센터장 임시 진행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7-15 14:01
업데이트 2020-07-15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생방송 중 본의 아니게 잘못”
15일 사과 후 하차 의사 밝혀

YTN 제공
YTN 제공
최근 별세한 백선엽 장군에 대해 “현충원에 묻히면 안 된다”는 요지의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노영희 변호사가 15일 사과 후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도 하차했다.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 진행자인 노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부로 ‘출발 새아침’은 그만두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법무법인 서버가 다운되고 직원들이 일을 못하는 상황과 방송사에 대한 공격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추후 얘기할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노 변호사는 앞서 생방송 오프닝에서는 “지난 13일 모 방송(MBN ‘뉴스와이드’)에서 백선엽 장군의 안장과 관련해 했던 발언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노 변호사는 “(TV) 화면상 백 장군이 동포들을 향해 총을 겨눈 것은 어쩔 수 없다, 그 비판은 어쩔 수 없이 받겠다, 이런 내용의 글이 화면상 게시가 된 상황에서 생방송 도중 발언이 섞이면서 본의 아니게 잘못된 발언이 보도됐다”고 해명했다.

그는 “늘 6.25 참전 용사나 호국영령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받고 살아왔던 제가 다른 뜻으로 발언을 한 것이 아니었고 당연히 다른 뜻을 가지고 있을 수도 없는 것”이라며 “다시 한번 6·25 참전용사나 호국영령분들, 군 장병에 대한 무한한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노 변호사는 지난 13일 MBN ‘뉴스와이드’에 패널로 나와 “(백 장군의 현충원 안장 논란이) 이해가 안 된다. 저분이 6·25 전쟁에서 우리 민족인 북한을 향해 총을 쏘아서 이긴 공로가 인정된다고 해서 현충원에 묻히냐”고 비판하며 “현실적으로 친일파가 더 나쁘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시청자의 항의를 받았다.

한편 ‘출발 새아침’은 내일부터 황보선 YTN라디오 센터장이 임시로 진행을 맡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