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렇게 대기 시간 짧은 거 처음” 재개장한 미국 디즈니월드

“이렇게 대기 시간 짧은 거 처음” 재개장한 미국 디즈니월드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7-12 11:34
업데이트 2020-07-12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11일(현지시간) 한 어린이가 마스크를 쓴 채로 놀고 있다. AP 연합뉴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11일(현지시간) 한 어린이가 마스크를 쓴 채로 놀고 있다.
AP 연합뉴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4개월 동안 문을 닫았던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첫날인 11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테마파크지만 비교적 한산하고 대기줄도 길지 않았다고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전했다.

입장객들은 “대기 시간이 이렇게 짧았던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입장 인원을 엄격히 제한하고 각종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를 도입한 결과였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11일(현지시간) 방문객들이 마스크를 쓴 채로 놀이기구를 즐기고 있다. AP 연합뉴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11일(현지시간) 방문객들이 마스크를 쓴 채로 놀이기구를 즐기고 있다.
AP 연합뉴스
디즈니 측은 수용 인원의 몇 퍼센트를 입장시켰는지 정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앞서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는 지난 5월 재개장 당시 수용 인원의 20%만 입장시킨 바 있다.

직원은 물론 방문객들도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고, 체온을 점검한 뒤 가는 곳마다 사회적 거리 두기에 관한 안내를 들어야 했다.

퍼레이드와 폭죽 등 인파를 끌어모을 수 있는 행사는 모두 금지됐으며 미키마우스, 신데렐라 등 인기 캐릭터들은 말과 차량을 타고 멀리서 손만 흔들어주며 이동해 가까이 다가갈 수 없었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11일(현지시간) 방문객들이 마스크를 쓴 채로 이동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디즈니월드가 재개장한 11일(현지시간) 방문객들이 마스크를 쓴 채로 이동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한편, 배우조합에 소속된 무대 연기자 750명이 재개장 첫날 출근하지 않는 상황도 벌어졌다. 공연 중 마스크를 쓸 수가 없는 이들은 디즈니 측에 정기적인 코로나19 검사 제공을 요구하며 갈등 중이다.

디즈니월드가 이처럼 조심스럽게 재개장에 들어간 것은 미국의 코로나19가 오히려 더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즈니월드가 위치한 플로리다주는 지난 2주 동안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10만 9000여 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김태이 콘텐츠 에디터 tom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