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8전 9기 시즌 첫 승 김민우 “아프지 않고 많이 던졌으면“

8전 9기 시즌 첫 승 김민우 “아프지 않고 많이 던졌으면“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7-07 21:54
업데이트 2020-07-21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팀 내 두 번째’ 50.1이닝 던지며 부활
“포크볼 중점적으로 연습한 게 효과
최대한 많은 이닝 던지는 게 목표”

데뷔 첫해 살인적 등판에 혹사 논란
“이제 안 아파… 계속 못해서 죄송했다
팀 동기 김범수와 꾸준히 잘 하고 싶어”
이미지 확대
한화 이글스 김민우가 지난달 21일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의 창원 원정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한화 이글스 김민우가 지난달 21일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와의 창원 원정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창원 연합뉴스
프로야구 한화 투수 김민우(25)가 지난 4일 두산전에서 8전 9기 끝에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선발투수로서는 늦은 첫 승이지만, 그의 이력을 보면 값진 승리다. 김민우는 2015년 입단 당시 ‘우완 류현진’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초특급 유망주로 기대를 받았지만 김성근 감독 체제 아래 혹사 논란과 어깨관절 와순 부상으로 ‘선수 생명이 끝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렇게 아까운 인재가 사라지는 듯했지만, 김민우는 이번 시즌 건강한 모습으로 부활의 희망을 던지고 있다. 이번 시즌 50과3분의1이닝을 소화하며 외국인 1선발 워윅 서폴드(69와3분의2이닝)에 이어 팀 내 두 번째로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김민우는 7일 서울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안 아프고 던지고 있는 것만 해도 충분히 만족한다”며 인생을 달관한 듯 말했다.

-시즌 첫 승을 올렸는데 기분이 어떤가.

“타자들 덕분에 1승을 할 수 있었다. 기분이 좋다. 동료들한테 커피라도 돌려야 할 것 같다.”

-잘 던지고도 못 이긴 경기가 많았는데.

“조금 아쉽긴 했는데 결국 내가 못한 부분도 있는 것 같다. 다들 잘하려고 하다가 그렇게 된 거니까 괜찮다. 승은 운이 따라 줘야 한다. 개인 성적도 중요하긴 한데 일단은 긴 이닝을 잘 던졌었으니까 그걸로 충분히 만족했다.”

-올해 부활한 모습인데 이만큼 잘 던질 거라고 예상했나.

“부활이라고 하기엔 잘한 시즌이 없어서…. 그냥 꾸준히 연습하면서 준비했을 뿐 예상은 하지 못했다. 솔직히 평균자책점도 4점대고 세부 성적만 놓고 보면 잘하고 있는 건 아니다. 그래도 몇 해 했던 시즌 중에 제일 괜찮은 페이스인 것 같다.”

-달라진 비결이 뭐라고 보는지.

“직구 스피드도 전에 비해 올라왔고 타자들과 승부할 수 있는 변화구가 생긴 게 큰 것 같다. 결정구가 없어서 스프링캠프 때부터 변화구 연습을 많이 했는데 좋은 결과로 나오고 있다. 포크볼을 결정구로 만들려고 중점적으로 연습했는데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

-1라운드 지명 선수라 기대가 컸을 텐데 몇 년간 잘 되지 않아 힘들었겠다.

“부담이 없진 않았다. 잘해야 되는데 계속 못해서 스스로도 많이 아쉬웠고 팀에 죄송했다.”

-과거 혹사 논란이 있었고, 선수 생명이 끝났다는 얘기도 나왔는데.

“선수는 부상을 제일 조심해야 하는 건데 그때 크게 다쳐서 마음이 안 좋았다. 그래도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 어차피 내가 이겨내야 했던 부분이고 옆에서 선배들도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 투수 코치님과 트레이너 코치님들도 많이 도와주셨다. 많이 던진 게 부상의 원인일 수 있지만 선수는 결국 많이 던지는 게 직업이다. 중요한 건 다친 걸 어떻게 극복하느냐였고, 최대한 빨리 공을 던지고 싶어 열심히 계속 재활만 했다. 다행히도 재활이 성공적으로 됐고 지금은 안 아프다.”

-구창모(NC) 등 입단 동기들이 잘하는데 동기부여가 되나. 라이벌로 꼽는 선수가 있나.

“다들 잘하고 팀 내에 동기 김범수도 있으니까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 다른 팀 선수들이 잘하는 걸 신경 쓰기보다는 범수랑 같이 잘하고 싶은 마음이다. 동기들이 훨씬 성적이 좋아서 라이벌이라고 하기엔 부끄럽다. 맡은 역할을 잘하면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

-올해 목표는.

“선발투수로서 규정이닝을 채우는 것은 물론 아프지 않고 최대한 많은 이닝을 던지고 싶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7-08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