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노력한 청년이 호구돼… 文, 로또취업 취소해야”

하태경 “노력한 청년이 호구돼… 文, 로또취업 취소해야”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0-06-23 10:14
업데이트 2020-06-23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뉴스1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보안검색요원 정규직 전환과 관련,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면서 정규직 전환 취소와 사과를 요구했다.

하 의원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정권에겐 열심히 공부하는 청년학생들도 적폐인가. 문 대통령은 인천공항 ‘로또취업’ 취소하고 청년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 방문했던 인천공항 비정규직의 무조건 정규직화가 결국 로또취업으로 드러났다”며 “청년들이 바라는 것은 준비한 사람에게 동등한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문 정권은 노력하는 청년들이 호구가 되는 세상을 만들었다”며 “대한민국 공정가치 말살한 문 대통령은 잘못을 인정하고 청년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 의원은 또 “인천공항의 결정은 단순히 2143개 신규일자리를 없애 버린 게 아닌 수십만 청년들의 기회의 사다리를 걷어찬 것”이라며 “대한민국에서 열심히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나 의심하게 만들었다. 대한민국 공동체 질서 근간을 뒤흔든 반사회적 범죄를 저지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지난 22일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화 그만해주십오’라는 청원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인천국제공항 정규직 전환은 정말 충격적이다. 정직원 수보다 많은 이들이 정규직 전환된다”라고 적었다. 이어 “누구는 대학 등록금내고 스펙쌓고 시간들이고 돈 들이고 싶었느냐”며 “이건 평등이 아니라 역차별이고 청년들에게 더 큰 불행이다”고 덧붙였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