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FAO 홈페이지에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녹차 게시

UN FAO 홈페이지에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녹차 게시

강원식 기자
입력 2020-06-03 17:00
업데이트 2020-06-03 1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녹차 주요 사진과 영상물이 국제연합 식량농업기구(UN FAO) 홈페이지에 게시돼 12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하동 야생차가 세계에 널리 소개됐다.
이미지 확대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하동녹차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하동녹차
경남 하동군은 3일 UN FAO가 제1회 국제 차의 날(5월 21일)을 맞아 개최할 예정이던 대대적인 기념행사를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행사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기념행사에는 취동위 UN FAO 사무총장을 비롯해 아르헨티나·중국·인도·케냐·모로코·영국 등 각 나라 차 대표, 지안윈 루안 국제차단체 회장, 세계중요농업유산 지정 국가 지자체 하동군 등이 참석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FAO 첫 국제 차의 날 축하 영상메시지를 통해 2022년 하동세계차엑스포를 UN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2022년 하동 엑스포 행사때 제3회 세계 차의 날 행사를 함께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하동군은 오는 7~8월 하동세계차엑스포 국제행사 승인이 나면 UN과 엑스포 공동 개최, 하동세계차 엑스포에 세계중요농업유산 도시 참가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군은 UN FAO 홈페이지에 하동 야생차밭에서 찻잎을 따는 사진과 윤 군수의 세계차엑스포 공동개최 제안 등이 노출돼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녹차가 세계인의 관심을 끄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하동녹차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하동녹차
하동전통차농업은 2015년 3월 제6호 국가중요농업유산에 지정된데 이어 2017년 11월 UN FAO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됐다.

하동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