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산박물관 특별전시·문화·교육 프로그램 다채

울산박물관 특별전시·문화·교육 프로그램 다채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0-05-29 15:05
업데이트 2020-05-29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월부터 본격 추진

울산박물관은 코로나19로 중단한 특별전시와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6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울산박물관에 따르면 올해 첫 특별 전시로 ‘언양현감 윤병관의 만인산’이 오는 6월 9일부터 8월 23일까지 열린다.

또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화요일마다 ‘문화와 예술이 있는 옛길’이라는 주제로 중구 원도심 일대와 동구 방어진 옛길 답사가 진행되고, 6월 24일 수요일에는 영화 ‘구름 속의 산책’이 오후 2시부터 상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1일 박물관학교’와 ‘우리 가족 HAPPY WEEKEND’가 특별전 ‘언양현감 윤병관의 만인산’과 연계해 6월 둘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박물관 전시 해설과 교육을 진행되는 ‘알라딘 램프 속 울산박물관’과 울산지역 탐구를 위한 찾아가는 박물관 교실인 ‘울산박물관과 함께하는 역사 대장정’도 6월 등교 개학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물관 직업 이해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박물관, 박물관 사람들’도 6월 등교 개학에 맞춰 진행된다. 장애아동 대상 프로그램인 ‘2020 행복공작소’는 국공립 어깨동무 어린이집과 꿈나무어린이집의 아동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가족, 지인과 함께 박물관에 와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얻는 것도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역사, 인물,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교육·문화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