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 한복판 악취 난다” 신고…트럭엔 시신 한가득

“뉴욕 한복판 악취 난다” 신고…트럭엔 시신 한가득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5-01 09:03
업데이트 2020-05-01 09: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로 사망한 시신이 놓인 미국 뉴욕 한 냉동트럭의 내부. 출처:버즈피드
코로나19로 사망한 시신이 놓인 미국 뉴욕 한 냉동트럭의 내부. 출처:버즈피드
“트럭에 부패한 시신 수두룩”
대낮 뉴욕 한복판서 벌어진 일


미국 뉴욕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부패한 시신 수십 구가 쌓인 트럭이 발견됐다.

2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브루클린 유티카 애비뉴에 세워진 두 대의 트럭에서 악취가 난다는 주민들의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뉴욕 경찰은 트럭 안에서 부패한 시신들이 시신 보관용 가방 안에 담긴 채 겹겹이 쌓여있는 것을 발견했다. 트럭에는 냉장 시설이 없거나 고장 난 상태였고, 시신들은 오랜 기간 방치된 듯 보였다.

경찰은 이 트럭들이 인근 앤드루 T. 클래클리 장례식장에서 사용하는 차량인 것을 확인됐다. 폭스뉴스는 클래클리 장례식장에 방치된 시신들까지 포함하면 대략 40∼60구라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코로나 감당 못하는 美… 뉴욕 한복판 트럭에 부패한 시신 수십구
코로나 감당 못하는 美… 뉴욕 한복판 트럭에 부패한 시신 수십구 미국 뉴욕시 경찰관들이 29일(현지시간) 브루클린에 있는 앤드루 T 클래클리 장례식장 앞에서 트럭 두 대를 지키고 있다.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이날 심한 악취가 난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은 이들 트럭 안에 부패한 시신이 든 시신 보관용 가방이 가득 쌓여 있는 걸 발견했다. 해당 장례식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밀려드는 시신을 감당하지 못하고 트럭을 빌려 얼음과 함께 시신을 보관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뉴스는 시신 40~60구가 트럭뿐 아니라 장례식장 바닥에도 놓여 있었다고 보도했다. 뉴욕시는 시신 보관용 냉동트럭 한 대를 현장에 보내 시신을 옮기도록 했다.
뉴욕 AP 연합뉴스
NYT는 “대낮에 번화한 브루클린 거리에 세워진 트럭에서 뉴요커의 시신이 썩어가고 있는 현실은 9·11 테러 때보다 5배나 많은 사람이 코로나19로 사망한 뉴욕시가 직면한 문제를 단적으로 보여준다”며 “발견된 시신 중 몇 구가 코로나19와 연관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병원과 요양원에서 시신이 쏟아져나와 이를 제때 매장하거나 화장하는 일이 불가능해졌고 일부 장례식장은 시신을 보관하기 위해 냉동 트럭이나 강력한 에어컨을 가동한 임시 영안실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NBC 뉴스는 이날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 뉴욕주의 코로나19 확진자는 30만1748명, 사망자는 2만3192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로 하루 새 330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