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방당국 “이천 화재, 지하2층 엘리베이터 설치 중 발화 추정”

소방당국 “이천 화재, 지하2층 엘리베이터 설치 중 발화 추정”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4-29 19:21
업데이트 2020-04-29 1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폭발적 연소 및 연기 발생으로 근로자들 탈출 시간 잃어”

이천 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
이천 물류창고 공사현장 화재 29일 오후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물류창고 공사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지휘차 등 장비 27대와 인력 64여명을 현장에 투입했으며 화재 진압 후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29일 대규모 인명피해를 낸 경기도 이천의 물류창고 공사장 화재는 일단 지하 2층 화물용 엘리베이터 설치 작업 중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화재 발생 개요에 대해 “지하 2층 화물용 엘리베이터 부근에서 우레탄 작업과 엘리베이터 설치 작업 중 원인 미상의 발화가 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불이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발화 직후 폭발적 연소 및 연기 발생으로 근로자들이 탈출 시간을 상실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물류창고 공사 현장에서 근무하는 한 근로자는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이 과정에서 용접을 하다가 불이 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불은 오후 1시 32분께 이천시 모가면의 물류창고 공사 현장 지하에서 시작됐다.

불은 지하 2층, 지상 4층짜리 건물 전체로 확대했으며 오후 6시 현재까지 25명이 사망했고 중상자 1명을 포함해 7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당국은 오후 6시 42분 불을 진화한 뒤 인명 수색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