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중권 “오거돈 성추행, 선거 전 폭로됐어도 영향 없어”

진중권 “오거돈 성추행, 선거 전 폭로됐어도 영향 없어”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4-28 16:39
업데이트 2020-04-28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연합뉴스]
“보수의 위기, 너무 넓고 깊다”
“성추행 폭로마저도 편의에 맞춰”
“황당 처리방식…여성단체에 실망”


여직원 성추행을 인정하고 시장직에서 물러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사퇴 시점을 두고 정치권의 치열한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폭로가 선거 전에 이뤄졌다 하더라도 대세가 바뀌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보수의 위기는 이런 우발적 사건으로 덮고 가기엔 너무 넓고 깊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진 전 교수는 “다만 이 사태에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권력을 이용한 성추행 사건의 폭로마저도 여당 선거 일정의 편의에 맞춰 그 일정이 조정됐다는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또 “우선권이 여성 인권보호라는 공동체적 가치가 아니라 집권 여당의 총선 승리라는 당파적 이익에 주어졌다는 얘기”라고 말했다.

특히 오 전 시장이 총선 후 사퇴하는 내용의 법무법인 각서 공증에 동의한 여성단체에 실망감을 표시했다.

진 전 교수는 “피해자 인권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여성단체마저 이런 황당한 처리방식에 동의했다는 사실이 우리를 더욱더 우울하게 만든다”고 했다.
이미지 확대
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발표
오거돈 부산시장, 사퇴 발표 오거돈 부산시장이 2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열린 사퇴 기자회견에서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0.4.23 연합뉴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