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합당 청년당원 “당 기득권 추태 그만, 비대위 50% 청년위원 배치 요구”

통합당 청년당원 “당 기득권 추태 그만, 비대위 50% 청년위원 배치 요구”

이하영 기자
입력 2020-04-27 18:31
업데이트 2020-04-27 18: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래통합당 청년인재 회동
미래통합당 청년인재 회동 미래통합당 청년인재 회동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재섭, 천하람 총선후보와 청년당협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20.4.27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청년 당원들이 27일 “국민의 외면 받는 싸움을 멈출 것을 요구한다”며 보수정당 재건을 위한 자체 청년 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했다. 이들은 추후 꾸려질 통합당 비대위 위원 중 50% 이상 청년 당원으로 꾸려 당이 전면적 세대교체를 할 것을 주문했다.

통합당 전직 당협위원장, 낙선자 등 당내 청년(당헌·당규 상 45세 이하) 20여명은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당 내에 자체 청년 비대위를 구성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는 21대 총선에서 서울 도봉갑에 출마했던 김재섭 후보, 서울 광진갑 김병민 후보, 경기 광명을 김용태 후보 등이 참석했다.

김성용 전 중앙선대위 부위원장 겸 청년위원장은 이날 회의 후 브리핑에서 “이번 총선 겪으며 우리 당은 국민들로부터 외면받은 정당이 됐지만 아직도 우리 당은 정신 못차리고 기득권 싸움하며 추태를 벌이고 있다”면서 “이에 앞으로 구성될 비대위에 ‘김종인 비대위’ 여부 상관없이 청년 비대위원 50%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 출마했던 천하람 후보도 이날 기자들과 만나 “비대위에 청년이 점지돼 가는 것이 아닌 청년이 직접 스스로를 대변하는 이를 뽑아 보내겠다는 것”이라며 “그래야 누구의 키즈니 하는 주니어 정치를 벗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은 전 선대위 부위원장은 “청년 비대위는 청년의제 뿐 아니라 당의 재건비전, 숙원비전 등 모든 의제를 논의하는 기구가 될 것”이라며 “청년이 재건의 주체이자 권한을 갖고 실제로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비대위는 이후 주 2회 정례 회의를 통해 당 혁신안을 도출해 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20명 내외로 구성된 당 청년들 인재 풀을 점차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