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영 “안동 산불 진화에 모든 가용 자원 투입해 달라”

진영 “안동 산불 진화에 모든 가용 자원 투입해 달라”

최선을 기자
입력 2020-04-25 20:19
업데이트 2020-04-25 2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풍에 되살아난 안동 산불
강풍에 되살아난 안동 산불 25일 경북 안동시 남후면 고하리와 단호리 인근에서 전날 발생해 소강 상태를 보이던 산불이 강한 바람에 재확산하고 있다. 2020.2.25 연합뉴스TV 제공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북 안동시 풍천면 산불이 되살아나 25일 이틀째 번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모든 가용 자원을 투입해 진화에 나서 달라고 긴급 지시했다.

진 장관은 이날 “산림·소방·경찰 당국에서 가용 자원을 신속하게 투입해 피해를 최소화해 달라”면서 “특히 산불 발생 현장 인근 주민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날부터 진화에 투입된 공무원 등 인력의 피로도를 고려해 경북도 내 인근 지자체 인력과 군병력을 추가 지원해 달라”면서 “야간에도 불이 번지는 경우 진화과정에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산불은 전날 오후 3시 29분쯤 안동시 풍천면 인금리의 한 야산에서 시작했다. 밤샘 진화작업으로 25일 오전 큰 불길을 잡았지만 낮부터 초속 8m 강풍을 타고 불이 다시 번져 28시간째 이어지고 있다. 이 불로 지금까지 임야 100여㏊가 탔고 인근 주민 200여명이 대피했다가 귀가했다.

산림·소방당국과 지방자치단체는 산불 진화 헬기 20여대와 소방차 40여대, 진화 인력 1000여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강풍이 이어져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