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경태 “무소불위 비대위 용납 못해…통합당 패배주의 극복해야”

조경태 “무소불위 비대위 용납 못해…통합당 패배주의 극복해야”

이하영 기자
입력 2020-04-24 13:50
업데이트 2020-04-24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고위원회의 마치고 나오는 조경태
최고위원회의 마치고 나오는 조경태 (서울=뉴스1) 김명섭 기자 = 조경태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4.24/뉴스1
미래통합당 조경태 최고위원이 24일 “무소불위의 권한을 요구하는 비대위를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공개적으로 ‘김종인 비대위’를 반대했다. 통합당은 이날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직을 승락했다며 조만간 ‘김종인 비대위’로 전환할 것을 발표했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비대위는 총선 이후 생긴 지도부의 공백을 메우고 전당대회 전까지 당을 수습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비대위에 당헌당규를 초월하는 무소불위의 권한과 기간을 보장하라는 요구는 명분도 논리도 없는 억지 주장”이라고 말했다. 이는 당의 쇄신을 위해 무기한 전권을 요청했다고 알려진 김 전 위원장을 정면으로 비판한 것이다.

그는 이어 “물론 우리 통합당은 총선 패배에 대해 처절하게 반성해야 한다. 하지만 패배주의에 빠지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며 “지난 3번의 선거에서 국민들의 꾸지람을 받았지만 통합당 지지층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조 최고위원은 “미래통합당은 지독한 패배주의를 극복하고 스스로의 의지로 미래를 만들어가야 한다”며 “그것이 책임있는 공당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김 전 위원장의 합류를 공식 발표한 최고위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 의결은) 반민주적 행태다”며 “당외 인사를 모셔와 성공한 비대위가 없었다. 우리 스스로가 운명을 개척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지 비대위가 능사는 아니다”고 불만을 표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