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임 핵심’ 김봉현, 기자들 “혐의 인정” 질문에 침묵

‘라임 핵심’ 김봉현, 기자들 “혐의 인정” 질문에 침묵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0-04-24 10:43
업데이트 2020-04-24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원여객 회삿돈 161억 횡령혐의 조사받기 위해 경기남부경찰청 출석

이미지 확대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로 지목된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4일 오전 경찰 조사를 위해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청사로 호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라임자산운용의 전주(錢主)로 지목된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4일 오전 경찰 조사를 위해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청사로 호송되고 있다. 연합뉴스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전주(錢主)이자 정관계 로비의 핵심인물로 지목된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5개월여 도피 행각 끝에 경찰에 붙잡힌 뒤 24일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김 회장은 이날 오전 9시 35분 수원여객 회삿돈 161억원 횡령 혐의를 조사 받기위해 전날 입감됐던 수원남부경찰서 유치장에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으로 이송됐다.

김 회장은 앞서 김 회장은 전날 오후 9시쯤 서울 성북구에서 경찰에 체포된 뒤 수원남부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됐다.

24일 오전 10시 경기남부경찰청 본관 1층에 모습을 드러낸 김 회장은 “피해자들에게 할 말 없느냐” “5개월 동안 어떻게 지냈느냐” “혐의를 인정하느냐” 등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지 않고 고개를 푹 숙인 채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모자와 마스크를 쓴 김 회장은 면바지와 회색 면티 차림이었다.

경찰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 김 회장을 상대로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갔다.

경찰은 수원여객의 회삿돈 161억원을 빼돌린 경위와 함께 범행을 저지르고 달아나 자취를 감춘 전 수원여객 경리 총괄임원의 행방 등을 집중 추궁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회장은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과 함께 라임사태를 일으킨 핵심 인물이다.

이 전 부사장이 라임펀드 설계·운용을 총괄했고, 김 회장은 라임 자금을 자기 돈인 양 끌어다 쓰며 코스닥 상장사 등에 대한 ‘기업사냥’ 행각을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전 부사장은 수원여객 횡령 사건과는 무관해 검거 직후 서울남부지검으로 넘겨졌다.

경찰 관계자는 “김 회장 등에 대한 검거전담팀을 편성해 통신,계좌,주변 인물 등에 대한 강도높은 추적 수사를 벌여 이들을 체포하는 데 성공했다”며 “김 회장에 대해서는 조사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