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루이스 왕자 손에 무지개가 떴네, 저녁 8시 손뼉 마주쳐요

루이스 왕자 손에 무지개가 떴네, 저녁 8시 손뼉 마주쳐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4-23 18:37
업데이트 2020-04-23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3일은 루이스 영국 왕자의 두 번째 생일. 켄싱턴 궁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국민들을 위로하고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과 환자들을 응원하는 무지개 그림을 그리다 아예 손바닥에 무지개를 잔뜩 담은 왕자의 천진난만한 사진을 공개했다.

BBC는 왕자의 엄마인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가 홈스쿨링을 하던 중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실제로 미들턴 왕세손비는 최근 “부활절 휴일 동안 두 왕자, 공주와 홈스쿨링을 했다”며 “온라인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어렵지 않았다”고 밝혔다.

원래 무지개 그림의 시작은 이탈리아였다. 코로나19로 도시가 봉쇄되고 사람들은 집에 갇혔는데 “모든 것이 괜찮아질 거야”라는 문구와 함께 무지개 그림을 집 밖에 내걸어 서로 용기를 북돋고 희망을 나눴다.

영국에서는 30대 주부 앨리스 에스케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자”며 캠페인을 시작했다. 학교에 안 가는 시간이 길어지고 외출도 할 수 없는 어린이들에겐 창의적인 놀이도 된다는 이점이 있었다. 에스케는 페이스북에 ‘무지개 쫓기(Chase The Rainbow)’ 계정을 만들어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그린 무지개 그림을 공유하게 했다. 현재 페이스북에는 6만 5000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길거리와 주택 담 등에 ‘NHS(국민보건서비스)에 감사’와 같은 문구를 새겨넣기도 한다.
BBC에 따르면 런던에 사는 헬렌과 토머스 이더리지 남매는 최근 무지개색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주목 받았다. 디자인을 전공한 이들은 사진 한 장을 일곱 색으로 채우기도 하고 무지개색 가운데 하나로만 연출한 사진을 찍기도 했다. 헬렌은 BBC에 “무지개를 활용한 작품이 코로나19로 격리된 사람들과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데미언 허스트는 나비 날개 모양을 이용해 그린 무지개 그림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한편 무료로 배포했다. 내로라하는 작가가 무료로 그림을 나눠주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인데 허스트는 NHS 의료진에게 힘을 보태고 싶다고 했다.

아울러 이탈리아와 스페인, 미국 등과 마찬가지로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한 박수 응원도 이어지고 있다. ‘보살피는 이들을 위해 박수를’(Clap for Carers)이란 캠페인인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각자의 위치에서 손뼉을 마주치는데 영국에서만 다섯 주째 이어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덕분에 챌린지가 비슷한 캠페인이다. 오늘 저녁 8시 대구와 전국 곳곳에서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공중보건 종사자, 자원봉사자, 환자들을 위해 손뼉을 마주 쳐 보자.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