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883억 복권 당첨 뒤 형제들과 맥주 한잔, 단 “2m 간격 유지”

883억 복권 당첨 뒤 형제들과 맥주 한잔, 단 “2m 간격 유지”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4-23 07:58
업데이트 2020-04-23 09: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셔널 로터리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내셔널 로터리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5800만 파운드(약 883억원)의 복권 당첨금을 얻었다는 소식을 듣고 처음 한 일은 부모 집에 차를 몰고 간 것이었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와중에도 영국 맨체스터 광역시의 로치데일에 사는 라이언 호일(38)은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간) 추첨된 유로밀리언스 복권 일등에 당첨돼 백만장자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는 이메일 통지를 다음날 받았다. 22일 BBC 보도에 따르면 소목장이로 힘겹게 살아가는 라이언은 처음에 복권을 산 2.3 파운드만 돌려 받겠거니 했다.

하지만 틀림없이 당첨금 란에 여덟 자리 숫자가 적혀 있었다. 온몸이 떨려왔다. 이메일 통지문을 소리 내 읽어봤다. 그는 “수많은 숫자들처럼 보였다. 내 눈으로 보는 것들을 믿을 수가 없었다”라고 털어놓았다. 누군가의 확인을 받고 싶었다.

곧바로 부모 집으로 차를 몰고 갔다. 차 안에 앉아 전화 통화를 하다 복권 번호를 사진으로 찍어 보냈다. 코로나19 때문에 사회적(물리적) 거리를 두기 위해서였다. 그렇게 당첨 번호가 맞는지 부모와 함께 확인했다.

틀림없다고 판단하자 그제야 형제들을 불러 모아 맥주를 마셨다. 그는 “2m 이상 떨어져 있었다. 그들과 얘기를 나누고 싶었다. 그리고 그렇게 한 것은 충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횡재를 입었지만 형의 집을 수리하는 일은 본인 손으로 끝내겠다고 약속했다.

새 자동차를 구입하고 침실 하나뿐인 전세 아파트 대신 새 집을 구하고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시즌 티켓을 사들이고 열한 살 딸과 함께 미국 플로리다에 놀러가고 싶다고 했다. 하지만 당첨금을 갖고 가장 우선해야 할 일은 부모와 이번주 은퇴하는 형을 돕는 일이란 점을 잊지 않았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