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19 극복 위해 1만원권 홍천사랑상품권 다음달 발행

코로나19 극복 위해 1만원권 홍천사랑상품권 다음달 발행

조한종 기자
입력 2020-04-11 18:56
업데이트 2020-04-11 18: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원도 홍천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만원권 홍천사랑상품권을 다음달 발행 한다.

11일 홍천군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에 지역상품권 1만원권을 우선 주문했고 추후 5만원권과 5000원권을 추가 주문하기로 했다. 올 하반기에는 카드형 지역상품권도 출시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피해 극복 지원을 위해 5~6월 두달 동안 모든 군민에게 30만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빠른 경기 회복을 위해 상품권 수령 후 2개월 이내 사용을 권고할 예정이다.

상품권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상인들의 가맹점 참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최근 홍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홍보요원 11명을 채용해 오는 16일부터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또 홍천사랑상품권의 사용법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가맹점을 모집하는 내용의 홍보 동영상도 제작한다.

상품권은 농협(군지부, 출장소, 지역농협, 홍천축협, 강원인삼농협, 산림조합)과 새마을금고, 홍천신협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 가맹점은 군 홈페이지 ‘홍천사랑상품권 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 외부에는 가맹점 인증스티커가 부착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사랑상품권을 통해 지역 내 소비 증가로 홍천 경제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며 “많은 소상공인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천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