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주공항 선별진료소 코로나 19 제주섬 유입 및 차단 효과

제주공항 선별진료소 코로나 19 제주섬 유입 및 차단 효과

황경근 기자
입력 2020-04-06 13:05
업데이트 2020-04-06 1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공항에서 운영중인 개방형 선별진료소에서 국외 입국자들이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고 있다.(서울신문DB)
제주공항에서 운영중인 개방형 선별진료소에서 국외 입국자들이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고 있다.(서울신문DB)
제주국제공항에서 운영중인 ‘개방형 선별진료소가 코로나19 제주 유입과 확산 차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제주도는 제주공항 개방형 선별진료소가 운영된 지난달 30일부터 5일까지 일주일간 모두 379명(내국인 301,외국인 78)을 검체 검사했다고 6일 밝혔다.

선별진료소는 이 기간 2명의 코로나19 확진자를 발견해 접촉자를 최소화한 상태에서 병원 치료를 받게 조치했다.또 350명이 음성임을 확인했고 27명에 대해 검사가 진행 중이다.

제주공항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기전인 지난달 24일 발생한 도내 5번째와 6번째 코로나19 확진자는 유럽 여행 후 제주공항을 통해 제주에 와 지난달 19∼24일 도내 일원을 다니는 바람에 접촉자가 대거 발생했다.

반면 제주공항 선별진료소에서 발견된 2명의 확진자는 이동 동선이 제주공항 선별진료소~자가 격리~병원 격리병동이 전부다.

도는 지난 3일부터 제주항에도 선별진료소를 마련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제주공항 등 선별진료소에는 국외 입국자들이 자진해서 검사를 받고 있지만 인천공항에서 국외 입국자 명단을 받고 있다”면서 “국외 입국자 중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지 않은 인원을 파악해 조기에 연락을 취해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는 한국공항공사의 협조를 받아 보안 구역 내에서 입도객들이 문진표 등을 작성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국립제주검역소는 이동이 어려운 자가 격리자들에 대해 임시 대기시설(20실)을 마련했다.

제주 황경근기자 kkhw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