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중고 개학 연기…집콕이 지루한 아이들

초중고 개학 연기…집콕이 지루한 아이들

입력 2020-04-06 10:53
업데이트 2020-05-07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T교육기업 과학상자가 아이들의 상상력 증진 및 놀이학습 장려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놀면 뭐하니? 집콕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집콕 콘테스트는 과학상자의 키트를 이용해 만든 작품을 뽐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참가자들의 작품도 구경할 수 있는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과학작품을 만드는 모습이나 작품사진을 찍어 과학상자 네이버 카페 <과학상자 따라하기>의 ‘집콕이벤트 신청’ 게시판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과학상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의 학습공백을 우려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초중고 개학은 코로나19 여파로 계속 연기되고 있다. 자연스레 아이들은 집에서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에 과학상자는 ‘집콕족’을 위한 이벤트를 계획했다.

이벤트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최대 120명에게 문화상품권 및 과학상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품사진이나 제작영상을 SNS에 업로드시 #과학상자, #집콕이벤트, #과학상자로집에서놀기 해시태그를 꼭 추가해야한다.

작품에도 제한이 없다. 취미용 작품에서 메카트로닉스까지 자녀가 원하는 작품을 제작하는 모습이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과학상자 따라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한편, 과학상자는 국내를 넘어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해 한국의 기초과학교육과 융합과학 노하우를 전파시키고 있으며 K-사이언스 열풍의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