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격 제어 기술 입은 ‘타이거 우즈볼’

충격 제어 기술 입은 ‘타이거 우즈볼’

입력 2020-03-30 21:46
업데이트 2020-03-31 1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브리지스톤골프를 정식 수입하는 석교상사(회장 이민기)가 지난해 품절 대란을 일으킨 ‘타이거 우즈볼’의 신형을 출시했다. 불필요한 충격을 제어하는 신기술 ‘리액티브 커버’를 탑재해 상상한 그대로의 어프로치 샷이 가능하다는 점, 코어 점유율을 늘려 티샷 비거리를 더욱 향상시킨 점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브리지스톤 개발팀은 정교한 쇼트 게임을 추구하는 우즈의 요청에 따라 어프로치 샷에서 비거리를 제어하는 ‘리액티브 우레탄 커버’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볼 커버에 충격 흡수 소재를 배합해 볼이 충격이 아니라 스핀의 힘으로 비거리를 내도록 했다.

한층 커진 ‘대형 하이드로 코어’가 더 강력한 반발력을 갖게 했고, 단단해진 이너 커버가 이를 극대화시켰다.

딤플은 개선된 형태의 듀얼 ‘330’ 딤플을 채용해 적절한 탄도로 체공 거리를 증가시켰다. 볼의 코팅은 ‘슬립리스 바이트 코팅’을 적용해 헤드 페이스와 볼의 밀착력을 높였고, 흠집을 스스로 복원하는 성능을 갖춰 내구성도 한층 높였다.

우즈는 이 볼을 테스트한 뒤 “더 공격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스핀 성능이 뛰어나다. 드라이버 비거리도 10~12야드 늘어났다”고 평가했다. 신형 타이거 우즈볼은 우즈가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과 똑같이 “TIGER” 각인과 1번구로만 출시된다. 브리지스톤골프는 다양한 헤드 스피드를 가진 골퍼들을 위해 투어B XS, X, RXS 시리즈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2020-03-3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