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번째 확진자 미스테리 ··· “같이 생활한 모친과 여직원 감염 안돼”

3번째 확진자 미스테리 ··· “같이 생활한 모친과 여직원 감염 안돼”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0-01-30 15:19
업데이트 2020-01-30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국내 3번째 확진자와 같이 생활한 밀접 접촉자들은 감염이 안된 것으로 밝혀져 방역당국 관계자들이 고개를 갸웃하고 있다.

김안현 경기 고양시 덕양보건소장은 30일 “3번째 확진자 A(54·의류업)씨의 어머니 B(86)씨가 오한과 몸살을 호소해 29일 오후 고양 명지병원으로 이송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검사했으나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김 소장은 “B씨의 경우 A씨와 같은 집에서 잠을 자고 식사를 해서 상당히 우려 했으나 (의외로)음성 판정이 나와 놀랐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다. 김 소장에 따르면 A씨 회사의 직원인 중국 국적의 30대 여성 C씨는 중국 우한에서 부터 26일 A씨가 확진 판정을 받을 때 까지 내내 동행을 했으나 지금 까지 특별한 이상 증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A씨가 입국 후 접촉한 46명(30일 현재)의 관리 대상자들도 이날 현재 특별한 이상 증세를 보이지 않아 자가 관리중이다.

이와 관련 김 소장은 “A씨가 매우 건장하고 건강한 남성이라 체내에서 바이러스가 심하게 증식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른 확진자 보다 특별히 2차 접촉자를 많이 감염시키는 숙주를 뜻하는 ‘슈퍼 전파자’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김 소장은 “A씨의 경우 가래 이외 특별한 이상 증세가 없었으나 마스크를 쓰고 다녔고, 이상 증세가 나타나자 본인이 스스로 1339로 전화해 적극 검사를 요구했다”면서 “귀국 후 잦은 바깥 활동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무책임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으나 그토록 비난 받을 사람은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