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상캐스터의 찜질방 아르바이트 도전기…하루 일당은?

기상캐스터의 찜질방 아르바이트 도전기…하루 일당은?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01-18 13:33
업데이트 2020-01-18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간수당 1.5배 적용…일당 6만 7200원 벌어

김민아 기상캐스터 [jtbc 뉴스캡처]
김민아 기상캐스터 [jtbc 뉴스캡처]
김민아 기상캐스터의 찜질방 아르바이트 도전기가 공개됐다.

17일 공개된 유튜브 ‘워크맨’에 김민아 JTBC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김민아는 찜질방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이동하던 중 인지도 테스트에 나섰다.

대학생을 만난 김민아는 “저 누군지 아냐”고 물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누나”였다. 이후 김민아는 찜질방에 입성한 뒤 유니폼을 받았는데, 상의만 있고 하의가 없자 “바지 없는데 안 입냐”고 되물어 웃음을 안겼다. 신병 휴가를 나온 군인에게도 인지도 테스트를 했고, 자신을 알아보는 군인에게는 뽀뽀를 내걸어 웃음을 자아냈다.

김민아는 찜질방 내부 매점에서 영업도 직접 했다. 밤에는 청소년 귀가조치 안내 방송에도 나섰고 청소 및 매트 정리도 직접 했다. 인지도 테스트도 멈추지 않았다. 함께 방문한 가족에게 “가수”라고 소개한 김민아는 “음반을 내고 가수를 하는 거냐”는 말을 들었다.
김민아 기상캐스터 [워크맨 유튜브 캡처]
김민아 기상캐스터 [워크맨 유튜브 캡처]
김민아는 라커 배정, 10시 이후 청소년 신분증 확인, 청소년 귀가조치 안내방송, 매점영업, 매트 정리, 불가마 세팅, 목욕탕 청소 등을 이어갔다. 이날 김민아는 야간수당 1.5배가 적용된 일당 6만7200원을 받았다.

김민아는 “택시에서 내릴 때만 해도 이렇게 숨도 안 쉬고 사람을 들들 볶을 줄 몰랐다”며 “이제 3시간 뒤 또 일하러 간다. 내가 닦은 목욕탕에서 씻고 가겠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김민아 기상캐스터는 2016년부터 JTBC의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고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