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권 심판인지 야당 심판인지, 국민들이 판단해 주실 것”

“정권 심판인지 야당 심판인지, 국민들이 판단해 주실 것”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20-01-08 18:04
업데이트 2020-01-09 03: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민정 靑대변인, 출마 관련해선 “고심”

이미지 확대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8일 청와대 출신 인사들의 총선 출마에 대해 “결국에는 국민들께서 정권 심판이 맞는지, 야당 심판이 맞는지 판단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 출연해 ‘청와대 인사 상당수가 총선에 출마해 총선용 캠프를 만드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있다’는 지적에 대해 “(그런 비판은) 청와대 개편이 총선용이라는 프레임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반박했다.

고 대변인은 “이번 조직 개편에서는 소재·부품·장비 담당관 등이 신설됐는데, 이런 것들은 전혀 언급하지 않고 오로지 총선용 캠프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자 얘기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하며 “(야당에서)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본인의 총선 출마와 관련해서는 “때가 되면 말씀드릴 수 있는 시기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거취는) 고심 중에 있다”고 답했다.

서울 동작을에 나경원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의 대항마로 전략 공천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서도 “저도 보도를 통해 보고 있다”며 말을 아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20-01-09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