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 “새로운 10년은 경험의 시대…기술은 선한 쪽으로 발전해야”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 “새로운 10년은 경험의 시대…기술은 선한 쪽으로 발전해야”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1-03 12:11
업데이트 2020-01-03 12: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독일 베를린에서 6~11일(현지시간) 열리는 IFA 2019에서 가장 주목받는 전시장을 운영한 삼성전자의 김현석 소비자가전(CE)부문장이 개막 전 기자 간담회에서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전략을 밝히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독일 베를린에서 6~11일(현지시간) 열리는 IFA 2019에서 가장 주목받는 전시장을 운영한 삼성전자의 김현석 소비자가전(CE)부문장이 개막 전 기자 간담회에서 “소비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전략을 밝히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2020년에 포문을 연 향후 10년은 ‘경험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그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3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게시한 ‘새로운 10년, 경험의 시대를 말하다’라는 제목의 기고문을 통해 “새로운 10년의 출발점에 서서 삼성전자가 바라보는 미래는 경험 중심의 시대, 바로 경험의 시대”라면서 “경험의 시대에는 개개인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맞춤형 기술이 주가 될 것이다. 이 말은 곧 각각의 기기가 스스로 사용자 개인을 이해하며, 집에서 실질 세계와 디지털 공간의 경계는 희미해지고, 사람들이 도시·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방식이 바뀌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CES(세계최대 소비가전 기술 전시회)는 앞으로 10년 동안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보여주는 장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미래가 가져올 기회에 집중하고 있다. 이제 AI(인공지능)와 IoT(사물인터넷기술)가 5세대(5G) 네트워크와 만나 우리 일상에 스며들었다. 바로 ‘지능형으로 연결된 세계’가 2020년을 기점으로 현실이 됐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오는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기조연설자로 무대에 오른다. 삼성 사장단이 CES에서 기조연설을 하는 것은 2016년 홍원표 삼성SDS 사장 이후 4년 만이다.

그는 “이번 CES 기조연설에서 본인이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기술 발전이 선한 쪽으로 작용하도록 하는 우리의 노력”이라면서 “항상 우리가 만드는 기술에 책임감을 가지고, 더 나은 경험을 창출하며, 나아가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결국 혁신의 목표는 혁신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소비자, 기술자와 기업 그리고 기술 그 자체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앞서 2018년에도 CES 행사를 앞두고 홈페이지에 기고문을 올려 “‘하나로 연결된 세상의 구현’이라는 삼성전자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CES 2018에서 보여드리고자 한다”면서 “직관적이고 간편한 IoT을 위한 해결책을 CES에서 공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