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시, 20일자,40대 경제부시장, 정책수석 임명

부산시, 20일자,40대 경제부시장, 정책수석 임명

김정한 기자
입력 2019-12-16 11:46
업데이트 2019-12-16 1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성훈 신임 부산경제부시장 <부산시 제공>
박성훈 신임 부산경제부시장 <부산시 제공>
부산시에 사상처음으로 40대 경제부시장과 정책 수석보좌관이 탄생한다.

부산시는 신임 경제부시장에 기획재정부 출신 박성훈( 48 )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정책수석보좌관에 장형철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을 오는 20일 자로 각각 임명한다고 16일 밝혔다.두 사람 모두 부산 출신으로 청와대, 국회 등 풍부한 활동경험을 갖고 있다는게 부산시의 설명이다.

신임 박 부시장은 1994년 행정고시37회 출신으로 획예산처에서 공직을 시작,기획조정실, 미국 세계은행(IBRD),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청와대 기획비서관실 행정관, 경제금융비서관실 선임행정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장 등을 거쳐 더불어민주당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했다.

부산 동성고와 서울대 정치학과,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스쿨을 졸업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경제부시장 공석 후 적합한 인사를 물색하던 중 내년도 부산시 국비확보과정에서 톡톡한 역할을 한 것을 보고 직접 경제부시장 직을 제안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장형철 신임 부산시 정책수석보좌관 <부산시 제공>
장형철 신임 부산시 정책수석보좌관 <부산시 제공>
신임 장 수석은 참여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국회의원 보좌관, 성남시 공공갈등조정관 등을 거쳐 문재인 정부에서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실 행정관을 역임했다.2018년 9월부터 부산시에서 근무하며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을 역임해왔다. 시는 여성가족국장은 개방직으로,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은 내부 공무원 임명으로 전환하는 등 내부역량과 외부역량이 조화롭게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부산시는 이번 부시장과 정책수석 인사에 이어 2·3급 실·국장 인사와 4급 과장 및 5급 팀장 인사도 최소화해 이 달 안으로 단행할 예정이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