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군산을 문화·관광 중심지로”

“군산을 문화·관광 중심지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10-13 22:12
업데이트 2019-10-17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 E&S ‘로컬라이즈 UP’ 축제…프로젝트 참여 벤처기업 지원

이미지 확대
전북 군산 영화동에서 지난 12일 열린 ‘로컬라이즈 UP 페스티벌’에서 사회적 벤처 창업자들이 SK E&S가 전달한 현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 E&S 제공
전북 군산 영화동에서 지난 12일 열린 ‘로컬라이즈 UP 페스티벌’에서 사회적 벤처 창업자들이 SK E&S가 전달한 현판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K E&S 제공
SK그룹의 친환경 에너지 기업인 ‘SK E&S’가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전북 군산에서 지역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SK E&S는 지난 12일 군산 영화동에서 ‘로컬라이즈 UP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SK E&S는 군산에서 사회적 벤처를 육성·지원해 군산을 문화·관광 중심지로 부활시키기 위한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군산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23개 벤처는 각자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공유하고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소개했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는 벤처들의 성장 스토리와 군산 맞춤형 창업 콘텐츠 등을 접하는 기회가 됐다. SK E&S는 23개 벤처에 각각의 개성과 의미를 담아낸 현판을 제작해 전달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SK E&S는 지난 3월 닻을 올린 ‘로컬라이즈 군산’을 통해 사회적 벤처를 위한 ▲업무 및 교육공간 ▲현지 숙소 ▲창업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인큐베이팅 오피스인 ‘로컬라이즈 타운’을 구축해 입주 기업에 업무 공간과 커뮤니티 라운지, 숙소 등도 제공하고 있다. 프로젝트는 2021년까지 진행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10-14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