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에이치엘비 파워, SOX 댐퍼 생산 세계 시장점유율 1위로 ‘우뚝’

에이치엘비 파워, SOX 댐퍼 생산 세계 시장점유율 1위로 ‘우뚝’

입력 2019-10-01 11:06
업데이트 2019-10-01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크러버 핵심 부품 생산 세계 시장점유율 1위에 등극한 에이치엘비파워가 지난달 관계사 에이치엘비의 임상 3상 성공을 계기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2017년 8월 에이치엘비에 인수된 후 12월 삼광피에스와 합병됐다. 삼광피에스는 두산중공업, 포스코 등에 발전설비와 댐퍼를 제조 납품하는 우량회사였으나 2018년 1월, 5년 전 있었던 경영진의 배임행위가 밝혀져 큰 위기를 맞게 된다. 올해 초에는 4년간 영업이익 적자로 관리종목에까지 편입됐으며, 6월에는 관계사인 에이치엘비의 임상지연 가능성으로 인해 급락한 바 있다.

이러한 위기를 거쳐 지난해 초, 선박용 스크러버의 핵심 부품인 Sox 댐퍼 개발에 착수한 에이치엘비파워는 지난해 9월 양산에 성공하며 반전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국제해사기구인 IMO의 환경규제안 시행이 내년인 2020년으로 다가오면서 에이치엘비파워의 매출과 이익이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것.

IMO의 환경규제안은 선박의 주연료인 ‘벙커C유’가 배출하는 이산화황 오염을 규제하는데, 스크러버 장치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산화황 배출 및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며 생산이 가속화되고 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Sox 댐퍼 생산 기술과 설비 면에서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며 알파라발, 발벳, 파나시아 등 스크러버 제조 회사들로부터 전 세계 물량의 35%를 상회하는 정도의 수주를 받고 있다. 상반기에 매출액은 전년대비 28% 증가한 183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실현해 관리종목 탈피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렇듯 에이치엘비의 임상 성공 소식과 함께 에이치엘비파워가 세계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선 가운데, 작은 구명정 회사를 바이오사로 탈바꿈한 진양곤 회장이 앞으로 펼칠 성장세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