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인셀 터치’ 전자칠판 출시… 대형 디스플레이에 세계 첫 기술 적용 성공

LG ‘인셀 터치’ 전자칠판 출시… 대형 디스플레이에 세계 첫 기술 적용 성공

입력 2019-09-23 15:39
업데이트 2019-09-23 15: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LG전자 임직원들이 세계 처음으로 대형 디스플레이에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해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힌 전자칠판 신제품의 편의 기능을 시험해 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임직원들이 세계 처음으로 대형 디스플레이에 ‘인셀 터치’ 기술을 적용해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힌 전자칠판 신제품의 편의 기능을 시험해 보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인셀(In-cell) 터치‘ 기술을 적용한 전자칠판 신제품을 국내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업 회의용, 학교 교육용 제품이다.

인셀 터치는 LCD 액정셀 안에 터치센서를 내장시켜 일체화한 혁신 기술로, 실제 터치하는 곳과 센서 반응 부분이 일치해 뛰어난 터치감과 즉각적인 반응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기존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 기술은 액정셀과 터치센서 사이 공기 간극(에어갭)이 존재해 터치감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지만, LG전자는 LG디스플레이와 기술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인셀 터치 기술을 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는데 성공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무선 연결해 화면을 공유하는 ‘스크린 쉐어링’ 기능으로 수업 중 판서 내용을 스크린 캡처해 공유할 수 있고, 멀리 떨어진 회의실의 전자칠판이 실시간으로 서로 동일한 화면을 보여주는 ‘데이터 미러링’ 기능을 통해 원격회의 효율성을 높였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