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아시아드CC, ‘LPGA 인터내셔널 부산‘으로 개명

부산 아시아드CC, ‘LPGA 인터내셔널 부산‘으로 개명

김정한 기자
입력 2019-09-23 13:31
업데이트 2019-09-23 13: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드 컨트리클럽(CC)이 ‘LPGA 인터내셔널 부산’으로 재탄생한다.

부산시는 23일 아시아드컨트리클럽이 ‘엘피지에이(LPGA) 인터내셔널 부산’으로 명칭을 변경하는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새로바뀐 명칭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가 공인하는 골프장을 의미한다.

LPGA 인터내셔널 부산은 미국 이외 지역에 있는 첫 공인 골프장이 된다.

아시아드CC는 LPGA와 파트너십 계약을 한 이후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자인 리스 존스의 설계로 지난 3월부터 코스를 전면 리뉴얼했다.

지난해 아시아드컨트리클럽은 엘피지에이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자인 리스 존스의 설계로 코스를 전면 리뉴얼했다. 리스 존스는 미국 전역 87개 골프장 코스의 설계와 리뉴얼을 담당했고, 세계 각국 100여 개 이상의 골프장을 설계한 거장이다

최근 재개장한 아시아드CC는 다음달 24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대회에 대비해 코스 관리에 한창이다.현재 세계랭킹 1위인 고진영 선수를 비롯한 이민지, 이정은6, 브룩헨더슨 등 최정상급 골프선수들이 대거 참가하며 160개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올해 첫 대회를 시작으로 2021년까지 3년간 이곳에서 열린다.

이날 명칭변경 행사에는 부산시,골프협회,LPGA,대회 스폰서인 BMW 관계자 등이 대거 참가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부산이 세계적인 골프장을 갖춘 매력적인 도시라는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