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원 의장이 의장석에서 아이 얼르는데 아빠는 동성애자 의원

하원 의장이 의장석에서 아이 얼르는데 아빠는 동성애자 의원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8-21 20:14
업데이트 2019-08-22 07: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의장석에서 아이를 안아 얼르는 트레버 말라드 뉴질랜드 하원 의장.  트위터 캡처
의장석에서 아이를 안아 얼르는 트레버 말라드 뉴질랜드 하원 의장.
트위터 캡처
어린 아이를 품에 안은 여성 정치인은 적지 않게 봤지만 남성 정치인의 이런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더욱이 아이를 얼른 이는 하원 의장이었고, 아이 아빠는 동성애자 의원이었다.

트레버 말라드 뉴질랜드 하원 의장이 21일 타마티 코피(노동당·와이아리키) 의원의 생후 한 달 된 아들을 얼르거나 젖병을 물리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즐거워했다고 영국 BBC가 전했다. 코피 의원은 지난달 첫 아들을 봤는데 육아 휴가를 마친 뒤 이날 복귀해 하원 토론에 아들을 데려왔다.

말라드 의장은 사진에다 “VIP께서 내 자리를 차지했다”고 농을 적기도 했다. 코피 의원의 아들은 파트너 팀 스미스의 정자와 스미스의 여자친구가 난자를 제공하고 직접 대리모가 돼 낳았다. 코피 의원은 아들의 탄생을 알리는 트윗을 통해 자신과 파트너 스미스가 “삶의 기적에 압도됐다”며 대리모가 “놀라운 일을 해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세 아이를 둔 말라드 의장이 이날 기꺼이 보모 역할도 떠맡은 사진을 녹색당의 개러스 휴즈 의원도 리트윗하며 “하원에서 아이를 보다니 얼마나 사랑스럽고 아름다운가@tamaticoffey”라고 적으며 기뻐했다.

코피 의원은 “하원 전체 동료들이 모두 날 진정으로 응원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기뻐했다. 사실 각국 의원이나 정치인들이 아기를 안고 등원하는 일은 이제 그리 귀하게 보는 장면이 아니다. 호주 상원의원 라리사 워터스는 2017년 의회에서 우유를 수유해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이듬해 영국 자유민주당 지도자 조 스윈슨도 아기를 데리고 토론에 참석했다. 같은 해 9월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는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취임 후 첫 연설을 하며 아기를 동반해 화제가 됐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