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한카드, 카드 없이 얼굴만으로 결제 ‘페이스페이’ 운영

신한카드, 카드 없이 얼굴만으로 결제 ‘페이스페이’ 운영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9-08-01 11:11
업데이트 2019-08-01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한카드, ‘페이스페이’ 운영
신한카드, ‘페이스페이’ 운영 신한카드 직원이 1일 사내 카페에서 얼굴만으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로 커피값을 결제하고 있다. 2019.08.01.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카드 없이 얼굴만으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운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날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식당 및 카페, 편의점 CU에서 ‘신한 페이스페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5월 금융위원회 주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에서 안면 인식 결제 서비스를 시연하고 실제 매장 결제에 적용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에 설치된 안면인식 등록 무인단말기(키오스크)에 본인 확인 및 카드정보와 안면정보를 1회 등록했다. 또 사내 식당 및 카페와 사옥 내에 위치한 편의점 CU에서 안면 인식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LG CNS와 기술협력을 통해 3D/적외선 카메라로 추출한 디지털 얼굴 정보와 신한카드의 결제정보를 맞춘 뒤 가상카드정보인 토큰으로 결제를 승인하는 방식이다.

1번만 정보를 등록해두면 그 다음부터는 카드나 휴대전화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신한 페이스페이가 지원되는 매장 어디서든 안면 인식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대학교 및 편의점 CU 일부 매장에서 상용화를 준비하는 등 일반 고객 확대 방안도 함께 추진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안면인식 결제는 현재 결제 기술 혁신의 종착역”이라며 “신한 페이스페이로 결제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탁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