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폭행 혐의’ 강지환, 추가조사 마쳐…오늘 영장 신청 결정

‘성폭행 혐의’ 강지환, 추가조사 마쳐…오늘 영장 신청 결정

곽혜진 기자
입력 2019-07-10 23:17
업데이트 2019-07-11 13: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배우 강지환.  연합뉴스
배우 강지환.
연합뉴스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배우 강지환씨의 추가조사가 끝났다.

경기지방경찰청과 광주경찰서 등에 따르면 강씨는 10일 오후 6시부터 성남 분당경찰서 유치장 내 조사실에서 3시간에 걸쳐 추가조사를 받았다.

전날 밤 광주 오포읍 자택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긴급체포 된 강씨는 술에 취한 상태로 조사받은 뒤 분당경찰서 유치장에 입감됐다. 강씨는 경찰에 “술을 마신 것은 기억나지만, 그 이후는 기억이 없다”고 진술했다.

그는 추가조사에서도 같은 입장을 전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이르면 11일 오전 강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피해자 중 한 명인 A씨가 강씨의 범행을 직접 목격했다고 진술했다. 당시 자택에 함께 있던 A씨는 강씨가 다른 피해 여성인 B씨에게 성폭행을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고 놀라 소리를 질렀고, 이를 들은 강씨가 범행을 중단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A씨 역시 잠든 사이 피해를 입은 것 같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했다. B씨도 자신의 피해 사실을 경찰에 진술했으며 A씨와 B씨의 진술 중 서로 엇갈리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조사에 앞서 성폭행 피해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를 받았다. 이들은 당초 강씨의 소속사 직원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외주 스태프인 것으로 밝혀졌다.

전날 오후 강씨와 소속사 직원, 외주 스태프 등이 모여 회식을 했고, 이 자리가 끝난 뒤 강씨와 피해자들은 따로 강씨 자택에서 2차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