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법촬영’ 김성준 체포 당시 지하철역 출구까지 도주

‘불법촬영’ 김성준 체포 당시 지하철역 출구까지 도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9-07-09 14:13
업데이트 2019-07-09 14: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휴대폰엔 피해 여성의 사진 한 장 아닌 여러 장

김성준 전 SBS 앵커. SBS 제공
김성준 전 SBS 앵커. SBS 제공
불법촬영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김성준(55) 전 SBS 앵커가 체포 당시 지하철역 출구까지 도주했다고 MBC가 8일 보도했다. 피해 여성의 사진도 한 장이 아닌 여러 장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김 전 앵커는 지난 3일 오후 11시55분 지하철 2·5호선 영등포구청역에서 원피스를 입고 걸어가던 여성의 하체 부위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그는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행범으로 붙잡혔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들은 “경찰들이 역에 출동해서 사건 현장에 대한 문의를 하는 동안 경찰관이 (달아난 김 전 앵커를) 2번 출구 쪽에서 발견하고 체포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경찰에 신고하자 김 전 앵커가 역 밖으로 도주하려 했다는 것이다.

검거 당시 김 전 앵커는 술에 취한 상태였으며 휴대전화에서는 몰래 촬영된 사진 여러 장이 발견됐다. 경찰은 김 전 앵커의 휴대전화에 추가 촬영물이 있는지 디지털포렌식으로 분석해 확인할 예정이다.

SBS는 김 전 앵커가 낸 사직서를 당일 수리했고, ‘김성준의 시사 전망대’를 폐지했다. 김 전 앵커는 “저 때문에 씻을 수 없는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피해자분께 사죄드린다”라며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셨지만 이번 일로 실망에 빠지신 모든 분께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