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왕 부곡스포츠센터 북카페, 주민 소통·만남 공간으로 자리 매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서 1000여권, 간행물 등 갖춰


주민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의왕시 부곡스포츠센터 북카페.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부곡스포츠센터 북카페’가 주민들의 소통과 만남을 위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5월 부곡지역 주민들 간의 소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부곡스포츠센터 2층 로비에 북카페를 조성했다.

지난달 문을 연 북카페에는 기둥과 벽면서가에 도서관 장서 1000여권과 정기간행물 5종을 갖췄다. 그동안 단순히 대기공간으로 사용되어 오던 공간을 새로운 문화·소통공간으로 단장했다. 북카페는 주민 자율 운영의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대출·반납 절차 없이 부곡스포츠센터 운영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부곡스포츠센터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 한 주민은 “그동안 부곡지역에 큰 도서관이 없어 너무 아쉬웠는데, 늘 이용하는 스포츠센터에 북카페가 생겨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후남 중앙도서관장은 “북카페가 지역 주민들의 소통과 휴식을 위한 편안한 쉼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북카페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독서탁자를 설치하는 등 환경 개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