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교 기숙사 ‘목 조르고, 뺨 때린 기절 놀이’ 동영상 논란

고교 기숙사 ‘목 조르고, 뺨 때린 기절 놀이’ 동영상 논란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9-04-22 15:44
업데이트 2019-04-22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남 완도 한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기절 놀이’를 하는 가혹 행위 영상이 나돌아 경찰과 교육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22일 완도경찰서와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A 고교에서 1학년생인 일부 학생이 폭행, 금품 갈취 등 상습적으로 동급생을 괴롭혔다는 의혹이 제기돼 진상 조사중이다.

이 동영상은 지난달 17일 밤 학교 기숙사 안에서 A(16)군이 친구 B군에게 목이 졸려 4초 정도 기절한 후 뺨을 세게 맞자 정신이 돌아온 장면이 담겨있다. 다른 학생들은 이 광경을 지켜보며 웃고 있다. 폭행 모습은 학교폭력을 평소 주도해 온 C군이 휴대전화로 동영상 촬영을 했다.

‘기절 놀이’는 아이들 사이에서 약자를 괴롭히거나 집단으로 따돌릴 때 행하는 가혹 행위다. 뇌에 치명적인 부작용으로 척추 기능 손상 또는 심장마비 등으로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경찰은 1학년생 80여명을 전수 조사해 학생들 사이에 폭행이나 돈을 빼앗는 행위가 있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7명을 가해자로 분류했다. 폭력 학생들은 “선생님께 이야기하면 가만두지 않겠다”고 협박까지 해 피해 학생들은 보복이 무서워 말하지 못해왔다.

경찰은 가해 사실 여부와 가담 정도 등을 조사하고 있다. 학교 측도 이들 학생을 출석 정지하고 오는 29일 학교폭력 대책자치위원회를 열어 징계를 결정할 방침이다.

완도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