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서신’ 표방한 대자보 캠퍼스에 나붙어…경찰 수사 착수

‘김정은 서신’ 표방한 대자보 캠퍼스에 나붙어…경찰 수사 착수

신성은 기자
입력 2019-04-01 10:49
업데이트 2019-04-01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천 한 대학에 ‘김정은 서신’을 표방해 정부를 비판하는 대자보가 나붙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일 인천 계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께 인천시 계양구 경인여자대학교 정문에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의 대자보가 붙어 있는 것을 학교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 경비원은 경찰에서 “오전에 순찰을 돌고 있는데 정문에 이상한 대자보가 붙어 있어 확인해보니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이어서 경찰에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가로 59㎝·세로 83.5㎝ 크기의 종이 2장으로 이뤄진 이 대자보는 각각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과 ‘남조선 체제를 전복하자’라는 제목이 적혀있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신 형태를 빌려 작성된 이들 대자보에는 현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 탈원전, 대북 정책 등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겼다.

대자보 말미에는 ‘전대협’이라고 밝힌 단체가 이달 6일 서울 혜화역 마로니에공원 앞에서 촛불집회를 연다며 동참을 촉구하는 내용이 쓰였다.

전대협은 1987년 결성됐다가 해체한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약칭인 ‘전대협’과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해당 단체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대자보를 회수하고 인근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해 분석하며 대자보는 붙인 사람을 찾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대자보는 전국 대학가에 ‘김정은 서신’을 표방해 붙은 것과 똑같은 대자보”라며 “CCTV 영상을 분석하는 한편 신고자인 경비원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