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재훈 “이언주, 비열한 망언 말고 탈당하라”…바른미래 갈등 격화

임재훈 “이언주, 비열한 망언 말고 탈당하라”…바른미래 갈등 격화

이근홍 기자
입력 2019-04-01 18:34
업데이트 2019-04-01 1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바른미래당의 손학규(왼쪽) 대표와 이언주 의원. 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의 손학규(왼쪽) 대표와 이언주 의원. 연합뉴스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이 1일 손학규 당대표를 향해 ‘찌질하다’ 등의 발언을 한 이언주 의원에게 “당과 당원을 더이상 욕보이지 말고 탈당을 통해 본인 거취를 분명히 하라”고 촉구했다.

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대표와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환 후보에게 총질하는 이 의원의 비열한 망언을 그냥 두고 볼 수 없어 이 자리에 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의원은 “많은 의원들은 창원에 내려와 땀을 흘리고 있는데 이 의원은 바른미래당 후보의 당선을 위해 무엇을 했나”라며 “구경꾼 노릇도 모자라 당대표를 모욕하고 후보를 폄훼하고 당 윤리위원회마저 공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의원은 최근 ‘한국당이 잡초 근성이 부족해 직접 수리하겠다’는 발언으로 본인이 있어야 할 곳은 한국당임을 분명히 밝혔다”며 “인간으로서의 품격과 이성을 잃은 이 이원의 행위에 대응하는 것마저 부끄러울 지경”이라고 했다.

앞서 이 의원은 창원에 숙소를 마련해 선거 유세활동을 하고 있는 손 대표를 겨냥해 ‘찌질하다’, ‘벽창호’ 등의 거친 표현을 썼다. 이에 당 윤리위는 이 의원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31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나는 국민이 하고싶어 하는 말을 대신 했을 뿐”이라며 “이런 일로 징계를 하겠다면 내 목을 쳐라”고 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