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이든 전 부통령, 성추행 의혹에 ‘부적절한 행동 한 적 없어’

바이든 전 부통령, 성추행 의혹에 ‘부적절한 행동 한 적 없어’

한준규 기자
입력 2019-04-01 14:27
업데이트 2019-04-01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지만 여성의 목소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미국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최근 제기된 여성 정치인과 부적절한 신체접촉 논란에 “여성들에게 단 한 번도 부적절한 행동을 한 적이 없다”고 해명하며 선을 그었다.

AP통신 등은 바이든 전 부통령이 30일(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수십 년 동안 유세장을 다니고 공직생활을 거치면서 수많은 악수와 포옹, 그리고 애정과 지지, 위로의 표현을 했다”면서 “단 한 번도 부적절하게 행동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31일 전했다. 이어 그는 “만약 내가 그렇게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다면 정중하게 듣겠다”면서 “그러나 그것은 결코 나의 의도가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또 바이든 전 부통령은 “나는 그 순간을 같은 방식으로 기억하지 않을 수 있고, 또 내가 들은 것에 놀랄지도 모른다”며 “그러나 여성이 자신의 경험을 말할 수 있고 말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도달했고 남성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나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는 여성의 권리를 수호하는 강한 옹호자로 남겠다”고 강조했다.

루시 플로레스 전 의원은 지난 29일 민주당의 네바다주 부지사 후보 시절인 2014년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플로레스 전 의원은 바이든 전 부통령의 해명에 “바이든 전 대통령이 문제가 제기되면 정중하게 의견을 듣겠다고 언급한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는 바이든 전 부통령의 해명을 수용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따라서 바이든 전 부통령의 성추문 의혹은 수면 아래로 가라앉을 전망이다. 워싱턴의 한 소식통은 “성추문 의혹이 가라앉으면 바이든 전 부통령은 본격적인 대선레이스에 뛰어들 것”이라면서 “이제 미 정가는 본격적인 대선국면으로 접어드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워싱턴 한준규 특파원 hih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