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안 “조국·조현옥 ‘조 남매’가 인사 망쳐” 맹공

황교안 “조국·조현옥 ‘조 남매’가 인사 망쳐” 맹공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4-01 11:10
업데이트 2019-04-01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자유한국당 경상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자유한국당 경상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일 “청와대의 인사발굴과 검증 역량이 목불인견 수준이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을 ‘조 남매’라고 하는데 조 남매가 망쳐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고집을 부릴 게 아니라 조 남매를 문책하는 게 국민의 뜻을 따르는 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인사청문회 결과 7명 장관후보자 전원이 장관직을 수행할 수 없는 부적격자로 판명됐다”며 “그런데도 청와대는 2명만 사퇴시키고, 검증 과정에 문제가 없었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장관 인사가 흥정이나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몇 명 잘랐으니 된 게 아니냐며 나머지 5명에 대한 인사를 강행해서는 안 된다. 한국당은 장관후보자를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인사로 새로 추천해줄 것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사 참극이 빚어지는 데 대해 대통령이 직접 국민에게 사과하는 게 도리”라며 “다시 한번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어 “4·3 보궐선거는 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는 선거이면서 창원과 통영·고성의 경제를 살리는 선거”라며 “탈원전을 계속하겠다는 세력에게 창원 경제를 맡길 수 있겠나. 당장 내년 최저임금을 1만원으로 하겠다는 정의당 후보가 당선되면 자영업자가 어떻게 되겠느냐”고 주장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