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영상] “코치가 키스하고 껴안고”…영국 BBC 변화의 조짐 보도

[동영상] “코치가 키스하고 껴안고”…영국 BBC 변화의 조짐 보도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2-01 18:29
업데이트 2019-02-01 18: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늘 이런 식으로 우리의 민낯을 다른 나라 방송에 들킨 듯한 모습은 난감하기까지 합니다.

영국 BBC 방송이 지난해 조재범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가 지난달 초 성폭행까지 당했다고 공개한 쇼트트랙 대표팀의 심석희(22·한국체대)와 유도 선수 출신 신유용(24) 씨를 비롯해 테니스와 축구 선수 다섯 명이 코치 등로부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성폭력을 당한 사실을 공개하는 등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고 1일 전했습니다. 그 가운데 스케이팅 선수 출신으로 보이는 한 여성의 증언을 소개해 눈길을 끕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많이 맞았고, 열여섯 살인 고교 때 스케이팅 코치가 아이스링크 등 공개된 장소에서 키스하고 껴안고 방으로 불러 손을 대고, 사랑한다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영화를 보러 가자고, 외식을 하자고 하는 등 괴롭혔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자신의 앞날을 그르칠까봐 그런 일들을 제대로 알리지도 못했으며 결국 그 코치로부터 괴롭힘을 당한 끝에 운동을 그만 두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나아가 지금도 체육계 지도자들에게 여러 가지 괴롭힘을 당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는 “혼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남들이 도울 수 있도록 신고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