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천 계양구의원 해외연수 하루만에 귀국

인천 계양구의원 해외연수 하루만에 귀국

김학준 기자
입력 2019-01-14 16:21
업데이트 2019-01-14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 예천군의원이 해외연수 중 현지 가이드를 폭행해 공분을 산 가운데 주로 관광지 방문으로 채워진 해외연수를 강행했던 인천시 계양구의원들이 호주에 도착한 지 하루 만에 귀국했다.

14일 계양구의회 등에 따르면 자치도시위원회 소속 구의원 4명과 수행공무원 2명은 지난 12일 오후 6시쯤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8박 9일 일정으로 호주와 뉴질랜드를 방문할 계획이었던 이들은 호주에서 단 하루밖에 머무르지 못했다.

이들은 지난 10일 오후 출국해 11일 오전 7시(현지시각) 호주 시드니공항에 도착했고, 다음날 오전 9시에 비행기를 타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구의원들은 관광지 방문 일정으로 채워진 해외연수를 강행한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 국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자 조기 귀국을 결정했다. 계양구의회 공무국외여행계획서를 보면 호주 블랙타운시와 뉴질랜드 로토루아시의회를 방문하는 일정도 있으나 대부분이 관광지를 방문하는 내용이다.

계양구의회 조양희 의원은 “호주에 도착해 블랙타운시의회에서 브리핑을 받고 비가 와서 숙소에 있었다”며 “국내 사정이 좋지 않다는 의견이 있어 논의 끝에 조기 귀국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인천계양평화복지연대는 “계양구의회 해외연수 파문이 조속히 마무리되려면 구의회의 진심 어린 공개사과와 자치도시위원회의 해외연수비 전액 반납이 선행돼야 한다”면서 “구의회는 공무국외여행 제도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학준 기자 kimhj@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