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암사역 흉기 난동’ 경찰 해명 “테이저건 쐈는데 빠졌다”

‘암사역 흉기 난동’ 경찰 해명 “테이저건 쐈는데 빠졌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1-14 11:11
업데이트 2019-01-14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암사역 흉기 난동 유튜브 영상 확산

경찰과 대치 중인 암사역 흉기난동 피의자.
경찰과 대치 중인 암사역 흉기난동 피의자.
‘암사역 흉기 난동’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면서 경찰의 대응 적절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경찰은 “테이저건을 쐈는데 전극침이 빠지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3일 오후 7시쯤 지하철 암사역 3번 출구 앞 인도에서 흉기로 친구를 찌른 혐의(특수상해)로 A(19)군을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관련한 2분 13초 분량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경찰 대응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영상에서 경찰은 테이저건과 삼단봉을 들고도 A군을 바로 진압하지 못했다. 일부 유튜브 이용자들은 “경찰 대응이 미숙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테이저건을 과도하게 사용하다 문제가 생길 수 있었다”는 반응도 있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장비 사용 요건에 따라 적정 거리에서 피의자에게 테이저건을 발사했는데 피의자가 몸을 비틀어 2개의 전극침 중 1개가 빠지면서 (테이저건이) 작동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A군을 상대로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