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용 부회장 “국내 대표기업으로서 의무 다하겠다”

이재용 부회장 “국내 대표기업으로서 의무 다하겠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1-10 22:17
업데이트 2019-01-10 2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낙연 총리 맞아 수원사업장 안내

이미지 확대
이낙연 국무총리(왼쪽)가 10일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5G 장비 생산 현장을 방문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악수하고 있다. 2019.1.10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왼쪽)가 10일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5G 장비 생산 현장을 방문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악수하고 있다. 2019.1.10
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10일 이낙연 국무총리와 만나 “때로는 부담감도 느끼지만 국내 대표기업으로서 의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의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한 이 총리와의 비공개 간담회에서 5G 및 반도체 사업 현황을 설명했다. 또 이 총리를 안내해 지난 3일 가동을 시작한 5G 네트워크 통신장비 생산라인 현장을 둘러봤다.

총리실과 삼성전자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 총리에게 “새해 초 여러 국정 현안으로 바쁘신 중에 찾아주시고 임직원을 격려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 “기업 환경이 녹록지 않을 것 같다”면서도 “위기는 항상 있지만 우리는 준비해왔다. 단기적으로 굴곡이 있을 순 있지만 꿋꿋이 열심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한번 해보자는 마음을 다시 가다듬고 도전하면 5G나 시스템 반도체 등 미래성장산업에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 이 부회장은 “삼성이 국내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경제의 업그레이드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건 의무이며, 많이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소프트웨어 인력이 굉장히 중요한데 우리나라는 너무 부족한 상황”이라며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에 정부가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그는 이 총리의 저서 ‘어머니의 추억’을 읽었다면서 “이 책에 ‘심지’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그것이 와닿았다”며 “저도 기업인으로서 꿋꿋이 심지를 갖고 미래를 보고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이 총리는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에서 “(이 부회장께서) 일자리나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계시고 때로는 부담감도 느끼지만 국내 대표 기업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겠다는 말씀을 해주셨다”며 “삼성다운 비전과 자신감을 들었다”고 전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